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은 2022년 6월 22일 「제12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컨퍼런스는 식품산업의 진흥과 발전을 위해 매년 국내외 이슈와 정보를 공유하고 해법을 모색하는 식품진흥원의 대표 행사이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는 “가치소비 트렌드 시대, 식품산업의 선택과 집중”을 주제로 가치?신념을 소비하는 “가치소비” 트렌드에 따른 식품산업의 선제적 대응책 마련과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가치소비” 중심으로 이동하면서 식품산업에서도 “지속가능한 식품산업”을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기조강연을 비롯하여 “버려지는 음식물이 없는 세상, 업사이클링”, “지구를 살리는 탄소 다이어트, 탄소중립”, “소비를 통한 가치실현, 크라우드펀딩”의 3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세계적인 식품 시장 조사기관인 이노바마켓인사이트의 루 앤 윌리엄스 대표의 “가치소비, 식품산업의 미래와 전망”이라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리하베스트 민명준 대표 ▲업사이클드푸드협회 터너 와이어트 대표 ▲에버그레인 자클린 호하이터 이사 ▲태경농산 김민수 부장 ▲이금기소스 카르멘 렝 이사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이상기 부장 ▲㈜젤요 김형범 대표가 각 세션별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국제컨퍼런스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대면행사로 진행하되, 비대면행사를 병행하여 국가식품클러스터 공식 유튜브 채널인 ‘국클TV’ 및 ‘아리랑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이번 국제컨퍼런스에서 가치소비 트렌드에 따른 식품산업의 노력과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식품산업 관계자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