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7월 10일 세종시 본원에서 행동강령 실천 결의대회와 기관장 청렴 특강을 통해 청렴문화를 대내외에 전파했다.
이번 행사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및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한 축평원의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박병홍 원장과 지성환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전국 10개 지원 직원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함께했다.
결의문에는 △공정한 업무 수행 △직무권한 등을 행사한 부당 행위 금지 △금품 등의 수수 금지 △부당한 이익 추구 금지 △직무 관련 정보 거래 제한 등 5개 조항이 담겼으며, 모든 임직원은 행동강령 실천 의지를 서약하고 청렴 의지를 다졌다.
특히, 이날 박병홍 원장이 깨끗한 조직풍토 조성을 위한 청렴 특강을 직접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박 원장은 주요 ‘갑질’ 사례를 공유하고 행동강령 실천 사항을 전하는 등 공감대를 형성하여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박병홍 원장은 “이번 실천 결의대회를 계기로 전 직원이 행동강령을 준수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힘써주시길 바란다.”라며 “노·사 구분 없이 윤리적 책임감과 사명감을 다하여 청렴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