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12일 ‘제1회 청주시 도시농업박람회’가 개최되는 농업기술센터 일원과 상당구청 대공연장에서 농업인대학 교육생과 졸업생 150명을 대상으로 「2022년 청주시농업인대학 동문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교육생 역량강화와 졸업생의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위해 추진됐으며, 제1회 도시농업박람회 현장견학과 전문강사를 초청해 ‘영화와 드라마에서 찾는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화훼장식과의 경우 플랜테리어 실습 성과물을 박람회장 내 ‘농업인대학 홍보관’에 전시해 도시민에게 화훼장식의 다양한 종류를 알리는 등 적극적인 참여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2022년 제9기를 맞은 청주시농업인대학은 2014년부터 32개 학과를 운영해 1348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올해도 전문 농업경영인 육성을 위해 3개 학과(농업마케팅, 화훼장식, 약용작물)를 개설, 120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중장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이상찬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도시농업과 인문학적 지식 습득의 장을 마련해 농업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리더 양성의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문교육을 통해 청주시 농업발전을 이끌어갈 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