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우바이오(대표 최유현)는 4월18일부터~20일까지 3일간 30여명의 임직원이 대한민국 참외 재배 일번지인 경북 성주 지역을 방문해 본격적인 참외 수확 철에 접어든 농가들에게 수확 후 관리 및 출하 관련 정보를 공유했다. 아울러 지역 내 종자대리점을 방문해 참외 품종 선택 및 재배관리 요령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풍년농사지원 스타트 업’행사를 진행 했다.
이번 ‘풍년농사지원 스타트 업’ 활동은 그동안은 재배 농가 위주로 진행됐던 것을 지역 내 종자대리점까지 확대해 실질적으로 좋은 종자가 농민들에게 전달되고, 아울러 고품질의 참외를 생산 할 수 있는 재배 기술 교육을 함께 병행해 지역 경제를 살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농우바이오는 농협경제지주의 자회사로 고품질의 참외 종자를 저렴한 가격에 보급해 농가들의 실질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년 참외가 본격 출하되는 4월에 경북 성주 지역을 방문해 꾸준히 찾아가는 서비스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최유현 대표는 임직원들과 함께 성주 지역 관내 참외 재배 농가들과 만나 오복꿀, 참사랑꿀, 꿀사랑, 참미소꿀 참외의 계보를 잇는 고품질 참외 종자 보급을 약속했다. 한편, 지역 내 종자대리점을 방문해 좋은 참외 종자를 합리적인 가격에 농민들에게 보급하여 농가소득을 높여 나갈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관내 참외 재배 농가와 종자대리점 관계자도 매년 잊지 않고 종자 판매가 끝나 이후에도 성주를 방문해 좋은 정보를 제공해주는 농우바이오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계속 좋은 참외 종자를 연구 개발 보급해 주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