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한국4-H대상 시상식 및 2024년 4-H 성과 공유대회’는 우수 4-H회와 회원, 지도자의 성과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4-H활동사례를 전국에 확산하고자 개최됐다.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은 19일 한국4-H회관에서 개최되는 ‘제26회 한국4-H대상 시상식’에서 홍천 오안초등학교4-H회가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남영준 강원특별자치도4-H연합회 회장이 특별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강원자치도 4-H는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18회 전국 학생 4-H 과제경진대회’에서 학생회원과 지도교사가 6개 부문에서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고등부 독서토론 경진에서는 원주 육민관고등학교가 금상(여성가족부장관상)과 동상을, 단체예능 특기과제 경진에는 홍천 오안초등학교가 금상(여가부장관상)을, 학교텃밭 프로젝트 경진에는 원주 육민관고등학교와 춘천 강원생명과학고등학교가 장려상을, 모의법률 제개정안 공모대회에는 원주 육민관고등학교가 장려상을, 강원대학교4-H회는 축산업 환경보호 프로젝트 동영상 제작으로 동상을, 인제초등학교는 지도교사 우수상을 받는 등 강원특별자치도4-H회가 큰 쾌거를 이루었다.
도내에는 76개교 1,901명의 학생4-H회원들이 다양한 과제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리더십을 키워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