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군수 노박래)은 군을 관광객의 관점에서 표현한 영상물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 및 관광홍보에 활용하고자 지난 9월부터 11월 중순까지 ‘서천관광 UCC 공모전’을 실시해 작품을 모집하고 지난 12일 시상식을 진행했다.
수상작으로는 △ 대상 페페와 아기들 팀의 ‘Let’s go 서천, Retro 서천’ △ 우수상 서승민 씨의 ‘새로운 시작을 여는 행복한 서천’, 서천 패밀리 팀의 ‘서천, 어디까지 가보았니?’ △ 장려상 히쉬 HeShe 팀의 ‘나랑 서천 갈래?’, 최호준 씨의 ‘서천군, Seocheon-gun’이 수상했으며, 대상은 100만 원, 우수상 70만 원, 장려상 3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서천관광 UCC 공모전은 서천군 내에서 촬영한 슬로시티 서천의 자연, 사람, 문화, 관광, 축제 등을 창의적으로 표현한 창작 영상물로 총 39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1차 심사와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5편의 수상 작품이 선정됐다.
수상작품은 서천군 공식 유튜브 채널 ‘요즘서천’에 게재됐으며, 서천군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홈페이지에도 업로드될 예정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서천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관광지의 모습을 더욱 아름답게 영상으로 담아낸 참가자들의 노력과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올 한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한 만큼 내년에는 더욱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과 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