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을 식탁에 올리면 약국이 필요 없다”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건강에 좋은 마늘은 세계 10대 건강 식품에 선정될 정도로 그 효능을 널리 인정받았다. 그럼에도 강한 향 때문에 요리할 때 조미료 정도로만 이용할 뿐 마늘을 주인공으로 한 요리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김봉경 셰프가 이번에는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마늘 요리’를 선보였다. 저자는 입맛을 돋우면서도 마늘의 효능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비밀 레시피를 공개했다.
《마늘이 다한 요리》만 있으면 유명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메뉴보다 더 근사하고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다섯 단계를 넘지 않는,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이 무엇보다 장점이다.
최대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는 조리법과 정확한 계량을 통해 요리 초보도 손쉽게 뛰어난 맛을 낼 수 있다. 이제 기적의 식재료 마늘로 가족의 건강과 입맛을 모두 챙길 수 있는 특별한 밥상을 차려보는 것은 어떨까?
《마늘이 다한 요리》는 평소 만들어 두면 요리할 때마다 요긴하게 쓸 수 있는 마늘 소스부터 떡볶이, 김치찜, 순대볶음, 솥밥 등의 한식과, 토스트, 햄버그, 샌드위치 등의 브런치, 감바스, 스테이크, 샐러드 등의 양식까지 알토란 같은 마늘 요리 레시피 34가지가 들어 있다. 뿐만 아니라 마늘의 손질 방법부터 보관법, 성분별 건강에 좋은 효능까지 마늘에 대한 모든 것이 다 담겨 있다.
저작권자(C) 팜앤마켓. 무단전재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