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단풍미인쇼핑몰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소통하는 공간이면서 정읍 농산물의 가치를 홍보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또 입점 농가들이 정읍의 농산물을 알리기 위해 자긍심을 갖고 끊임없이 노력을 많이 하죠. 이번 단풍미인쇼핑몰의 먹거리 상품들이 미국 한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미국 LA 한인 축제에 참석하는 것도 정읍단풍미인쇼핑몰 브랜드의 이미지를 더욱 근사하게 높이는 데 기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엄격한 품질 관리와 꼼꼼한 선별과정을 거친 단풍미인쇼핑몰의 상품은 현지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인력개발팀 최인웅 팀장은 “정읍단풍미인쇼핑몰 입점은 엄격한 심사를 통해 입점한다. 또 입점 농가들의 소득을 창출하기 위해 전자상거래 마케팅 전문 교육 등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지난해 채소, 잡곡 등 10여종의 정읍 농·특산품을 수출하여 2천5백여만원의 매출을 올렸는데, 이번 미국 LA 한인 축제에서 정읍 농·특산품을 선보여 현지 한인들의 소비트렌드를 조사하여 내년 수출 방향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읍단풍미인쇼핑몰 회원들은 10월 4일부터 7일까지 LA 한인축제에 참가하여 입맛을 돋워주는 장류, 장아찌 등과 함께 자생차, 엑기스 등의 다채로운 가공식품으로 선보였다.